E-mail 상담

미국 - 1978년 6월 미국시력안과협회(American Optometric Association)에 스포츠와 시기능의 관계를 전문적으로 조사, 연구하는 기구인 스포츠비젼 분과위원회를 설치했고 스포츠에 필요한 시기능을 스포츠비젼이라고 부르기로 하여 이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6년후 1984년 N.A.S.V(National Academy of Sports Vision)가 L.AOlympic에서 시력관리봉사를 하게된 것을 계기로 미국올림픽위원회(U.S.O.C)와 공동으로 스포츠비젼을 연구할 수 있도록 발족되었으며, 이 단체는 안과의사, 시력안과의 및 스포츠코치, 트레이너, 선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관련 해외 사이트     

    美국립보건원     
    美시력안과의협회 (시력훈련)     
    Childrens Vision (시력훈련효과)     
    college of optometrists in vision Development 
 
일본 - 동경시력회복센타와 학교근시대책연구소가 주축이 되어 관,민,학이 일체하에 30년째 전개하고 있는 시력운동이 현재 각급학교는 물론 일반가정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시력회복이란 개념자체가 이미 보편화 되어 있으므로 일본 문부성과 중의원에서는 이미 "학생시력대책 및 연구촉진에 관한 청원서"를 채택하고 정부와 학계 및 민간이 삼위일체가 되어 학생시력보호 및 예방에 관한 범국민적인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관련 해외 사이트
  일본시력훈련협회
  특별시기능 연구소
   
 
중국 - 시력훈련시간을 정규시간에 채택하여 전학생들에게 널리 보급함으로 인해 중국에서는 안경을 낀 학생을 보기 어렵다. 대표적인 학교가 북경 제35중으로 이 학교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이 스스로 시력회복 훈련에 임하고 있다.
 
스웨덴 - 저하된 시력회복을 위한 로우비젼스쿨이 활성화 되어 시력회복을 지도하는 유능한 강사들이 각종 시력회복 강좌와 세미나를 자주 개최하고 있는 실정이다.
 
싱가포르 - 싱가포르는 현재 지구상에서 유전적인 요인이 아닌 후천적인 이유로 근시가 된 어린이가 가장 많은 나라로 꼽힌다. 싱가포르 국립 눈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싱가포르 학생의 44.9%가 시력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 따르면 싱가포르 어린이의 30~50%가 12세 이전에 근시가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싱가포르 당국은 비만과 함께 근시를 싱가포르 어린이가 안고 있는 심각한 건강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가장 먼저 활용된 방안이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눈운동이다.

  Copyright ⓒ 2002 1.2 EYE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