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상담
시력훈련의 이해
"건강한 눈으로 밝은 생활을", 이것은 우리들 인간의 가장 큰 소망 일 것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소망을 달성하지 못한 채 고통과 불편 속에서 생활하고 있음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근시의 원인이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현대 의학에서는 근시상태가 되면 회복될 수 없다는 주장에 많은 사람들이 안경에 의존하는 안이한 방법을 선택하여 왔으나 이것이 근시를 예방하거나 회복하는 근본적인 대책이 못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현대문명의 발달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지나친 TV시청, 컴퓨터 사용, 전자오락, 잘못된 독서습관 등에 의하여 모양체근이 긴장하고 수정체가 두꺼워지는 가성근시와 여기서 더욱 진행 되어 굴절성 근시가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후천적.환경적인 요인으로 진행되는(된) 근시는 꾸준 하고도 효과적인 눈훈련과 올바른 시생활 및 바른자세 등이 같이 이루어 지면 시력을 개선 시킬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학령기 아동의 시력보호에 대한 필요성이 널리 인식되고 있는 바, 97년 부천시 2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시력증진 프로그램의 적용 결과 학생들의 시력이 개선되었음이 입증 되었습니다.(WHO 후원 학교건강증진 프로젝트 2차보고서 17 PAGE 인용 : 이정렬.정영숙.유일영 교수님 ) 근시를 비롯한 굴절이상은 만성병의 일종인 생활병으로 눈의 사용이 적당치 않고 잘못된 방법이 습관화 되었기 때문에 점차 긴장과 과로를 초래하여 결국 기능장애가 일어난것이라고 봅니다.
시력은 한번 손상되면 다시는 좋아질 수 없다는 잘못된 인식을 떨쳐 버리고 잃어 버린 시력을 되찾기 위한 길은 어떠한 방법으로든 모색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설령 그것이 의학적 원형이 아니더라도 그렇습니다. 반드시 의학적 원형을 고수하는 것만이 윤리적 또는 사회적으로 확실한 이상일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력회복 훈련으로 눈의 긴장과 피로를 풀고 더 나아가 시력향상이 되도록 매일 밥먹고 이닦듯이 끈기와 의지를 갖고 생활화 하는 습관을 갖어야 할 것입니다.
 
시력훈련의 필요성
생명 다음으로 중요한 우리들의 시력 !

눈은 몸의 등불이며 마음의 창입니다.

옛날부터 몸이 일천냥이면 눈은 구백냥 이라는 말과,백문이 불여 일견이란 말은 눈의 귀중함을 뜻하는 말입니다

건강한 눈으로 밝은 생활을 원하는 것은 우리들 인간의 가장 큰 소망입니다. 그러나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소망을 달성하지 못한채 고통과 불편속에서 생활하고 있음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시각문화의 홍수속에 생활정보의 80-90% 이상을 눈으로 얻고 있는 현대사회의 시력저하율은 최근에 와서 자신이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급상승 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력이 나쁘면 어린이들의 신체발육은 물론 학생들의 공부,성인은 업무에 큰 지장을 초래하게 되고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밝고 건강한 시력을 갖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부모나 학생은 아무런 대책없이 안경에만 의존해온 안이한 생각이 시력저하의 속도를 더욱 증가시켜 왔습니다.

그러나 선천적.유전적 요인이 아닌 경우의 시력장애 에서는 많은 학자들의 시력보호에 대한 연구결과 "근시는 반드시 회복된다" 는 시력 회복론과, 눈훈련으로 저하된 시력을 개선시킨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일생동안 가져야하는 눈의 불편함을 미리 막기 위해 시력훈련은 우리 모두에게 절실히 필요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2 1.2 EYE CENTER All rights reserved.